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백종원 명언] 백종원의 뼈 때리는 인생 조언 (동기부여, 좋은글)

반응형

·영상과 글 2가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글로 읽으실 분은 아래로 스크롤해주세요.

[백종원 명언] 백종원의 뼈 때리는 인생 조언 (동기부여, 좋은글)

다 그래 다, 안 바뀐데. 안 쪽팔려?
뭔가 보여주고 싶지 않아?

보란 듯이 한번 바뀌고 싶지 않아?
그걸 한번 보여줘

이렇게 믿음을 주는 몇 명 안되는 사람이 있는데 포기할 거야?
세상에 아무 누구도 기대 안 하면 되겠어?
그럼 끝나는 거야 인생이... 인생 끝난 거라고
이거 못 이겨내면 아무것도 안돼...



지금 나한테 온 걸 잘해서 이걸 확 밀어낼 생각을 하고... 
과거에 자꾸 집착을 해서 뭐 하려고요... 이걸 버려야지...
난 사장님보다 더 크게 망했었어요.
나는 빚만 17억 있었어요. 빚만 진짜로...


나는 잠이 왔겠냐고

부모님이 그렇게 사업하지 말라고 그러고 음식 장사하지 말라고 하는데 식당 해서 돈 벌어가지고
건설까지 하다가 쫄딱 망했는데 어디 부모님한테 손도 못 벌리고 자존심은 자존심대로 상하고
나도 자존심 무지하게 센 놈이에요.
나도 죽을라고 그랬다니까

근데 그걸 머릿속에 계속 가지고 있었으면 성공 못했겠지..
일어나야 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느낀 거야

지금 머릿속을 비워놓고 가르쳐준 걸 잘 잡고
내가 뭐가 문제지? 야 이거 이거 이거
다 찾아내도 될까 말까 하는 거야

이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 없을까가..

받아들일 준비가 돼있어야지....
바뀌어야 돼요. 본인이 안 바뀌면 아무것도 못해요.


계기가 있어야 할 거 아니야, 세상에 안 망해본 사람이 있겠냐고
강도가 다를 뿐이지 서로 느끼는 게 다를 뿐이지
어떤 사람은 정말로 엄청나게 털어먹고도 에이씨, 다시 한번 해봐야지

이러고 일어나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쪼금 저기하더라도

평생에 한을 지고 사는 사람도 있고

(우리는) 그렇게 살지 말자고요
희망을 보고 살아야지, 기회잖아요
바뀌어야 돼요.

 

동기부여, 좋은글, 백종원 인생조언, 명언

 

728x90
반응형